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상사 "세무조사 추징금 476억원 환급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상사 "세무조사 추징금 476억원 환급 예상"
    LG상사가 서울지방국세청에 납부한 추징금 476억원을 돌려받을 수 있게 됐다.

    LG상사는 조세심판원 심판 결과 회사의 주장 일부가 인용돼 476억원을 환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15일 공시했다.

    앞서 LG상사는 2017년 12월 서울지방국세청으로부터 2012∼2016 사업연도에 대한 정기 세무조사를 받았다.

    그 결과 법인세 등의 명목으로 지난해 약 711억원의 추징금을 부과받았고 이를 전액 납부했다.

    당시 LG상사는 일부 해외사업 관련 현지에 납부한 세액을 외국납부세액 공제 대상으로 인정받지 못했는데 이번 조세심판 결정은 이를 공제 대상으로 인정했다.

    LG상사 관계자는 "이번 조세심판원 결정에 따라 해당 세무서장이 관련 세액을 계산해 이미 납부한 세금 및 환급 가산금을 환급할 것으로 예상하며, 공시된 금액은 예상치"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G의 배터리 집중…LG화학 전지사업본부, 여의도로 합류

      광화문 소재 전지본부, LG상사 본사와 사무공간 맞교환서울 여의도에 있는 LG상사와 광화문에 있는 LG화학 전지사업본부가 사무공간을 맞바꾼다.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중시하겠다는 그룹 전략이 엿보이는 대...

    2. 2

      해외자원 실적에…포스코대우 '웃고' LG상사 '울고'

      종합상사인 포스코대우와 LG상사의 주가가 자원 부문 실적에 따라 엇갈리고 있다.14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포스코대우는 150원(0.76%) 떨어진 1만9550원에 마감했다. 이날 주가가 하락했지만 포스코대우는 지난달 2...

    3. 3

      "LG상사, 지난해 4분기 시장예상치 하회 전망…투자의견·목표주가↓"-신한

      신한금융투자는 10일 LG상사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2만1000원에서 1만7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도 매수에서 단기매수(트레이딩 바이)로 낮췄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