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육군 제25보병사단 학군 교류 MOU체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2월 12일 육군 제25보병사단에서 육군 제25보병사단과 상호간의 학술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학군 교류 MOU체결을 진행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협약식에는 세종사이버대 신구 총장, 심순철 입학처장, 군경상담학과장 김효순 교수, 군경상담학과 이명학 교수, 대외협력팀 강전민 팀장 등이 참석했으며, 육군 제25보병사단에서는 정찬환 사단장, 배광표 행정부사단장, 이현 참모장, 이원일 상사 등이 함께했다. 참석자 중 이원일 상사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졸업생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군사분야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인력 및 정보 등 상호교류, 사이버 교육 및 각종 학술자료, 교육용 콘텐츠 상호 교류, 워크샵, 세미나 시 상호 인적 교류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육군 제 25보병사단 군인 및 군무원 직계가족이 정원 내 입학 시 전형료, 입학금, 학기당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과정에도 정규학기 수업료 50% 감면 장학혜택을 적용하기로 협의했다.

이와 관련 세종사이버대학교 신구 총장은 “육군 제 25보병사단과 세종사이버대가 상생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군인, 군무원 및 직계가족들의 교육 저변을 확대하고 실무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현장실습에 관한 인·물적 교류 등을 통해 실무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는 직장인, 가정주부, 군필자, 외국어 인재, IT 인재, 미래 인재 등이 재정적 부담 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