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시진핑과 곧 만나길 기대…아마 3월에 만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재무장관 "미중 무역협상 24일까지 연장"
    트럼프 "시진핑과 곧 만나길 기대…아마 3월에 만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미·중 무역협상과 관련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곧 만나길 기대한다며 "아마 3월에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에게 미중 무역협상에 대해 "좋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AFP통신 등 외신이 전했다.

    미·중은 이날까지 이틀간 워싱턴DC 백악관 아이젠하워 빌딩에서 3차 고위급 무역협상을 했다.

    미국은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 중국은 류허(劉鶴) 부총리가 협상단을 이끌었다.

    미·중은 이날 종료 예정이던 3차 무역협상을 오는 24일까지 연장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무역협상을 오는 24일까지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양국은 이번 협상에서 중국 통상·산업정책의 변경 방향을 담은 양해각서(MOU)의 작성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백악관은 금주 초 성명에서 회담 목표와 관련해 "미중 무역에 영향을 미치는 중국의 구조적 변화를 달성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은 ▲기술이전 강요·사이버 절도 ▲지식재산권 보호 ▲비관세 무역장벽 ▲외환시장 개입 ▲농축산물 시장 개방 ▲서비스 시장 개방 등 6건의 MOU가 논의됐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北, 비핵화 정의조차 합의 못해…美언론 "대북정책 혼란에 빠졌다"

      미국과 북한의 2차 정상회담 준비에 정통한 미 정부 고위 당국자가 21일(현지시간) 북핵 협상의 우선순위로 ‘핵 동결(미사일 포함)’을 언급했다. 미국이 협상 우선순위로 핵 동결을 공식 언급한 ...

    2. 2

      트럼프 "미국서 5G 빨리 실현돼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DC에서 미·중 고위급 무역 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그동안 국가 보안을 이유로 강하게 견제했던 화웨이에 대해 유화적 발언을 내놔 의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트럼프 대통...

    3. 3

      백악관 회의장서 美·中 담판

      미국과 중국이 21~22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무역전쟁을 끝내기 위한 3차 고위급 협상을 벌였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이 이끄는 미국 협상단과 류허 부총리를 필두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