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전=코오롱티슈진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美서 임상3상·日 기술수출
코오롱티슈진의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는 수술요법이 아닌 주사요법으로 입원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미국에서 임상3상 투약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 11월 첫 환자에게 주사를 놓기 시작했고, 2020년까지 모든 환자 투여를 마무리지을 예정이다.

지난해 인보사의 일본 기술수출에 성공해 일본 판매시점에 대한 불확실성도 어느 정도 해소됐다는 판단이다. 기술수출 계약금의 50%인 150억원이 올해 초 재무제표에 반영될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올해 적자폭도 크게 감소할 전망이다.

기술적으로 상당 기간 바닥권에서 매집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이동평균선도 수렴형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거래량만 증가한다면 주가는 5만원 수준까지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

이종원=JYP Ent.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美서 임상3상·日 기술수출
주가는 걸그룹 트와이스의 글로벌 인기와 음원, 콘서트 수익 등으로 지난해 4만원 고점을 형성했다. 하지만 작년 4분기 이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조정을 받아 3만원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최근 주가는 저점을 찍고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트와이스 효과가 JYP 실적에 지속 반영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핵심 포인트는 신인 걸그룹 ITZY의 데뷔다. ‘달라달라’의 성공적인 흥행이 시작됐고 유튜브 조회 수 단기 4일 만에 4000만 회 돌파했다. 새로운 캐시카우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 트와이스의 수익과 더불어 ITZY의 글로벌 흥행 예고, 스트레이키즈의 잠재력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면서 전 고점 4만원 돌파를 향해 순항할 것으로 예상한다.

강석운=뉴로스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美서 임상3상·日 기술수출
수소차용 공기압축기 상용화에 성공한 회사다. 정부의 전략적 수소차시장 육성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산업용 터보블로워 사업에서 나오는 안정적인 현금흐름도 매력적이다. 터키 ‘F-16’ 전투기에 환경제어시스템 부품을 공급하는 등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술적 분석 관점에선 지난해 말 바닥을 찍고 반등하고 있다. 1월 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뒤 차익실현 물량이 나왔지만 추가적인 하락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 주가 하단을 6500~6900원 정도로 열어 두고 지켜볼 만하다. 최근 외국인의 매집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단기 기술적 반등이 가능한 시점이다. 지난 1월 고점을 돌파하기까진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단기 목표가로 7700~7900원을 제시한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을 설치하신 후 종목상담을 신청하시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BEST 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