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건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 3월 분양
대보건설은 다음달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5일 발표했다.

대구광역시 동구 신서동 1188-1 들어서는 이 단지는 오피스텔과 대형 문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대지면적 1만760㎡, 연면적 9만9109㎡, 지하 4층~지상 15층 규모다. 지하 4층부터 지하 1층까지는 주차장, 지상 1층~2층에는 근린생활시설과 문화·운동시설 등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지상 3층부터 15층까지는 전용면적 19~55㎡ 13개 타입으로 1046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대구혁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 있어 집객 효과가 높고, 혁신도시 이전기관 및 업무지역과 가까워 임대수요도 풍부하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혁신도시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등 도시의 자족성 확보 및 미래형 신도시 개발을 목표로 현재 2단계 개발을 진행중이다. 제1·2주거권역, 연구개발R&D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총 4개 권역으로 조성된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는 혁신대로와 바로 접하고 있어 가시성 및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혁신도시 내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 우수한 주거환경,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다”며 “대구에서 최대 규모로 지어지는 오피스텔로 상징성이 큰 데다 메가박스, 볼링장 등 ‘앵커테넌트’ 입점이 예정돼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카시 분양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서동 1149-5 해피타워 3층에 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