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산지분야 제도개선 국민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다음 달 29일까지 산지분야 제도개선 국민공모제를 실시한다.

    산림청은 2013년부터 국민공모제를 통해 규제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임산물 재배목적의 산지일시사용기간의 일원화 등 모두 610건을 접수 받아 일부는 개선해 시행 중이다.

    공모 주제는 △산지의 합리적 보전과 이용 △산지전용 허가·신고 등 기준·절차·제출서류 개선 △산지관리 제도 만족도 제고와 민원해소 방안 △산지전용지 등의 효율적 사후관리와 자연친화적 복구 △산지관리법과 관련 법률과의 상충, 중복 사안 등이다.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해 산림청 누리집, 우편, 전자우편,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산림청은 구체·실현가능·효과·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공모작을 심사해 최우수(1명) 100만원, 우수(3명) 각 50만원, 장려(5명) 각 30만원, 특별상(1개 단체) 100만원 등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미라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은 “산지 이용 시 국민 만족도를 높이고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라며 “산지의 합리적인 이용·보전과 균형 유지를 위해 더욱 엄격히 산지를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3월15일 서울서 ‘외국인 친화형 숲해설 경연대회’ 개최

      산림청은 3월15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외국인 친화형 숲해설 경연대회’를 연다.최근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등 산림복지시설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으나 ...

    2. 2

      산림청, 산림관광 브랜드 공모전 개최... 3월20일까지 접수

      산림청은 국민 등 수요자 중심의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림관광 브랜드 공모전’을 연다.산림청은 지난해 2월 ‘산림관광 활성화 추진전략 및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지역...

    3. 3

      산림청, 6대 유형으로 기획한 ‘우리숲 여행 안내서’ 첫 발간

      산림청은 지난해 시범운영한 ‘산림청장과 함께하는 숲여행’ 팸투어 지역과 코스,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우리숲 여행 안내서(vol.1)’를 제작·배포했다고 1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