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호 유망업종은 통신서비스 및 통신장비라고 생각합니다. 시장 흐름에 맞는 핵심 종목으로 압축매매 할 예정입니다."

정진만 신한금융투자 정자동지점 주식팀장(사진)의 제25회 한경스타워즈 상반기 실전투자대회 투자전략이다.

주식 시장에 몸 담은 지 25년이 되었다는 정 팀장은 신한 PWM분당센터 팀장, 신한금융투자 압구정지점 팀장을 거쳤다. 각 회사를 대표하는 주식투자 전문가들과 함께 시장 안목을 키워보고 싶어 이번 대화에 출전하게 됐다.

그는 "올해 시장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전혀 다른 상황이 연출될 것"이라며 "상반기는 무난한 데 반해 하반기는 큰 변동성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철저한 기업 분석을 바탕으로 한 종목선택과 중장기 투자가 그의 전략이다.

정 팀장은 "주식투자는 어렵다"며 "단기적으로는 시장을 이길수도 있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자기자신만의 투자원칙과 마음가짐을 가지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올해로 24년째를 맞은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진행된다. 상반기 대회는 3월4일부터 오는 6월21일까지 열린다. 국내 주요 증권사 및 투자자문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1팀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투자원금은 5000만원으로, 누적손실률이 20% 이상이면 중도 탈락한다.

'2019 제 25회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