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 대인도 수출 6개월 연속↑…전체 수출 감소세와 대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대인도 수출 6개월 연속↑…전체 수출 감소세와 대비
    한국의 전체 수출이 최근 3개월 연속 감소한 가운데 대(對)인도 수출은 6개월 연속 증가하며 호조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 뉴델리무역관 등에 따르면 지난 2월 한국의 대인도 수출액(잠정치)은 12억2천만 달러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4.7% 증가했다.

    이로써 한국의 대인도 수출은 지난해 9월(11.5%↑) 이후 6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국의 올해 2월 전체 수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11.1% 감소한 것을 고려하면 돋보이는 성장세다.

    한국의 수출은 작년 12월(-1.2%), 올해 1월(-5.8%)에 이어 3개월째 감소세를 이어갔다.

    한국의 주요 수출대상국인 중국, 베트남의 2월 수출은 각각 17.4%, 2.3% 감소했다.

    한국의 주력인 반도체 수출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24.8% 줄었다.

    한국은 지난 2월(1∼25일 기준) 인도에 일반기계(18.5%↑), 반도체(63.5%↑), 디스플레이(90.6%↑) 등을 많이 수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일반기계는 기아차 공장 신축 등 현지 공장 건설에 따라 관련 수요가 늘었고, 인도 정부가 인프라 투자를 지속하면서 수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이 지속 성장하면서 현지로의 반도체 수출도 늘었다"며 "인도 정부의 스마트폰 주요 부품에 대한 관세 인상 철회로 디스플레이 수출도 호조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수출 비상' 무역금융 15조3000억 늘린다…'연속 6000억달러' 시동

      정부 합동 수출제고대책…수출채권 조기 현금화 보증 1조원 신설4만2천개사에 수출마케팅 지원금…바이오·배터리 등 6대 新성장동력 육성수출이 3개월 연속 마이너스 행진을 이어가는 가...

    2. 2

      "글로벌 경기둔화 본격화…지역 맞춤 수출전략 짜야"

      올 들어 글로벌 경기 둔화가 본격화할 조짐을 보인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도 수출 경기 하강에 대비해 국가별, 지역별 맞춤 수출 전략을 마련하고 제조업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현대경제연구원은 3일 &...

    3. 3

      [월요전망대] 수출 비상에 정부 종합대책 4일 발표…반전 계기 될까

      수출이 비상이다. 작년 12월 감소세로 돌아서더니 지난달엔 3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줄었다. 한국 수출의 5분의 1을 차지하는 반도체가 흔들리고 있고 다른 주력 품목도 상황이 좋지 않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이번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