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A는 삼성 리스크 어드바이저(Samsung Risk Advisor)의 약칭으로 4년제 대학을 졸업한 20~30대 젊은 인재들로 구성된 컨설팅 전문 보험설계사 조직이다. 급변하는 영업환경에 발맞춰 금융보험, 재무, 세무 등 폭넓은 지식을 갖추고 고객 자산과 위험을 종합적으로 관리한다. SRA는 향후 고소득 종합금융전문가, SM(Sales Manager), BM(Branch Manager) 등 자신만의 커리어패스(직업경로)를 설정하고 도전할 기회가 있다.
전문지식 갖춘 20~30대 젊은 인재들이 고객 자산 종합관리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효율적 영업활동 지원

삼성화재는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SRA의 성공을 지원한다. 보장분석 컨설팅 시스템,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업무지원 시스템과 모바일 인프라를 통해 RA의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영업공간과 물품은 물론 RA 등록 시 개인 모바일 기기, 정보영업 지원비 등을 제공해 초기자본 없는 최적화된 지원을 하고 있다.

시장 기반 강화활동 지원

삼성화재는 차별화된 시장 발굴 테마를 개발해 다양한 영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및 고객센터 내 인하우스 △재무설계 및 우수고객 초청 세미나 △재테크, 웨딩, 베이비페어 등 박람회와 같은 현장 활동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같은 온라인 마케팅 활동까지 지속적인 영업이 가능하도록 SRA만의 시장 기반 강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금융전문가의 꿈을 실현하는 SRA 교육시스템

삼성화재만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훈련을 통해 전문지식과 컨설팅 능력을 갖춘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삼성화재는 리스크 컨설팅부터 재무설계까지 고객의 생애를 책임지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인정받는 최고의 전문가로 키우고 있다.

SRA 지원 시 SRA 금융보험 아카데미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과정은 금융재무 기초이론 및 기본소양 확립을 위한 2박3일 합숙 과정과 보험설계사 모집자격 시험 준비, 상품기초,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3주 집합 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해당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에 한해 면접을 보며, 합격 시 SRA로 선발된다.

SRA로 선발된 뒤에도 세일즈 기초, 컨설팅 전문가 과정, 보상전문가 과정, 카드·생명·증권·퇴직연금 판매자격 취득 과정, FP전문가 과정 등 다양한 금융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