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미사 지식산업센터 '희가로' 분양
신우산업개발이 경기 하남미사강변도시에 지식산업센터 ‘희가로 프리미어’(투시도)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선다. 업무시설(지식산업센터)과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을 갖췄다.

희가로 프리미어 지식산업센터는 층고가 5.3m에 달해 대규모 장비를 보관하기 쉽고, 복층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회사 관계자는 “층고를 높여 개방감을 확보하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며 “넓은 휴게공간과 옥상정원도 갖춰 근로자들의 휴식 및 여가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올해 말이나 내년 초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개통 후에는 서울 거주자들의 하남미사강변도시 출퇴근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또 간선급행버스(BRT) 환승센터가 들어서는 황산사거리도 가깝다.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코스트코가 이달 개점하고 하남의 대표적 복합쇼핑단지인 스타필드하남과도 가깝다.

희가로 프리미어는 1억2000만~1억3000만원대로 투자할 수 있다. 총부채상환비율(DTI)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등 부동산 금융규제에서 주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취득세와 재산세 일부가 감면되고 부가가치세도 환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인 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정보기술(IT) 업종의 중소기업에 적합하다.

인근 A공인중개사 대표는 “서울 문정동 지식산업센터는 평당 1000만~1100만원, 강서·구로구 등은 1300만~1400만원 정도인데 미사신도시는 분양가가 평당 600만~900만원대”라며 “매매가 대비 임대수익률이 높아 실수요자 투자자 모두 문의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희가로 프리미어 분양홍보관은 하남시 조정대로45 미사센텀비즈 2층에 있다. 문의는 031)5175-3322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