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찰, 한화테크윈 압수수색…120억대 탈세 혐의 수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합병 이전 삼성테크윈 법인세 등 탈루 정황
    검찰, 한화테크윈 압수수색…120억대 탈세 혐의 수사
    검찰이 한화테크윈(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120억원대 탈세 혐의 수사에 본격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 조세범죄조사부(최호영 부장검사)는 6일 오전 경기 성남시에 있는 한화테크윈 본사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회계자료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하고 있다.

    국세청은 2017년 특별세무조사를 거쳐 한화테크윈에 합병되기 전 삼성테크윈이 법인세 등을 탈루했다며 한화테크윈을 검찰에 고발했다.

    검찰은 국세청 고발자료 등을 토대로 한화테크윈이 120억원대 세금을 내지 않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관련자들을 소환해 정확한 탈세 방식과 규모를 확인할 방침이다.

    한화테크윈은 원래 CCTV 등 영상보안 장비를 만드는 업체다.

    2015년 한화그룹과 삼성그룹의 '빅딜'에 따라 방위산업체 삼성테크윈을 합병했다.

    지난해 시큐리티 부문을 분리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라는 이름으로 항공 엔진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 방산 컨소시엄, 美 F-35 전투기 정비업체로 선정

      국내 방산업계 선두기업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미국 F-35 스텔스 전투기의 정비업체로 선정됐다.방위사업청은 12일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한항공, LIG넥스원, 현대글로비스로 구성된 &lsqu...

    2. 2

      한화테크윈, AI 보안 솔루션…두바이 '인터섹 2019'서 공개

      한화테크윈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국제 보안전시회 ‘인터섹 2019’(사진)에 참가해 영상보안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1일 발표했다.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인터섹은 중동 최대 보안...

    3. 3

      조양호 한진 회장 구속영장…'여론몰이' 압박 지적도

      횡령·배임 혐의를 받고 있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69)에 대해 2일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종오 부장검사)는 이날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