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北,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후보 공시…김정은 선거구는 아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北,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후보 공시…김정은 선거구는 아직
    북한은 오는 10일 열리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 선거에 나설 후보를 공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8일 "각급 인민회의 대의원 선거법에 따라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 선거를 위한 분구 선거위원회들에서 해당 선거구에 등록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후보자들을 공시했다"고 전했다.

    또 모든 선거구에 투표장이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전날 중앙통신은 각 선거구에서 이번 대의원 선거에 나설 후보 추천·등록을 완료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선거 이틀을 앞둔 이 날까지 북한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어느 선거구에 후보로 등록했는지에 대해 공개하지 않고 있다.

    앞서 2014년 제13기 대의원 선거(3.9)에서 김정은 위원장은 선거 20일 전에 제111호 백두산선거구에 후보로 등록했다.

    북한 헌법상 최고 주권기관인 최고인민회의의 대의원 선거는 우리의 국회의원 선거에 해당하는 것으로, 선거일 두 달 전 공고, 공고 후 10일 이내 중앙선거위원회 구성, 선거일 15일 전 선거인 명부 작성과 공시, 선거일 3일 전 후보 등록 완료 등의 절차를 거친다.

    북한은 한 선거구에서 한명의 후보를 추천·등록하며, 100% 선거 참여와 찬성투표를 촉구하고 있어 이번에 등록한 선거구별 단독 후보들은 투표를 거쳐 전원 당선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당국자, 개성·금강산 제재면제 검토 질문에 "안한다"

      대북 최대압박 기조 속 남북경협 제재면제 '우회로' 일단 차단미국 국무부 고위당국자는 7일(현지시간)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에 대한 제재 면제를 검토하지 않는다고 말했다.문재인 대통령이 2차 북미정상회담...

    2. 2

      美전문가 "北동창리 발사장 복구, 협상중단 의도인지 판단 일러"

      美CSIS 토론회…"문대통령에게 보내는 중재 요청 메시지이기도"북한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복구 움직임과 관련해 이를 북미협상 중단 의도로 보기엔 이르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제기됐다.알렉산더 버시바우 전...

    3. 3

      '트럼프 경고'에도 동창리 복구 계속하는 北…美대응 주목

      美최대압박 공세 속 동창리發 파장 확산…트럼프 대통령 대응 관심판 깨지 않는 선에서 대북 경고 수위 높여 ICBM 위협 부각 제어할 듯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 직후 북한이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복구를 빠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