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앤디가구, 가죽·패브릭 소파·1인 체어 고루 갖춘 소파 전문 사이트 오픈
소파 전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유앤디가구에서 2019년 3월, 가죽소파와 패브릭소파, 1인 체어 등을 취급하는 소파 전문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했다.

유앤디는 사용자의 거실 공간에 진정한 휴식과 안락함을 선사하기 위해 Useful(실용주의), Needful(기능주의), Dear(고객주의)의 뜻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소파 전문 브랜드다.

유앤디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보이지 않는 디테일까지 고려한 완성도와 건강과 공간을 생각한 믿을 수 있는 브랜드다. 특히 타사에 비해 특화된 소재의 풀그레인 내추럴 가죽과 세가지의 특화된 기능성 패브릭을 전 제품에 적용하였다. 뿐만 아니라 생산과 배송 및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운영해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유앤디의 제품은 가죽소파와 패브릭 소파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가죽소파는 Full Up Leather로서, 좋은 등급의 Full Grain Natural 원피를 엄선해 사용하며, 가공을 최소화하여 가죽의 본연의 피부를 그대로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가죽 가공을 최소화 하면 가죽 표면에 숨 쉬는 모공이 남아있게 되어 유수분 함량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통기성이 좋다.

좋은 가죽은 모공과 피부가 깨끗하고, 좋은 등급의 원피를 선별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유앤디는 이태리 ARZIGNANO 지역에 위치한 UND LEATHER FACTORY를 직접 운영하며 가죽 원피 선별부터 가공까지 모든 공정을 진행해 좋은 품질의 FULL GRAIN NATURAL LEATHER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산하고 있다.
패브릭소파는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며 관리성과 편의성이 뛰어나다. 유앤디의 패브릭 소파에 적용된 스마트 패브릭은 친환경 OEKO-TEX 안전기준을 통과했으며, 장기간의 테스트를 거쳐 내구성이 좋다. 100% 방수기능을 적용해 먼지나 액체 등이 내부로 침투되지 않는다.

패브릭 타입은 총 세가지로, 특화된 기능의 이지클린, 워터드롭, 프렌드가 있다. 이 세가지는 모두 100% 방수기능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되어 세탁을 하지 않아도 늘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다. 각 타입 별로 이지클린은 물로도 청소가 가능해 얼룩으로 인한 걱정이 없이 사용 가능한 소파, 프렌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에게 적합한 강한 내구성의 소파, 워터드롭은 발수 능력이 탁월해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소재를 선택하여 소파를 주문할 수 있다.

현재 유앤디는 사이트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회원가입 시 20% 할인을 해주는 혜택을 제공 중이며, 기존 인조가죽 소파를 사용중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풀그레인 내추럴 가죽소파로 교체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30일간 사용 후 구매할 수 있는 체험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으며, 사용 후 구매 결정 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UND소파를 구매 시 1인 리클라이너 체어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한편 해당 브랜드는 다가오는 4월 3일부터 7일까지 2019년 4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 풀그레인 내추럴 가죽소파와 패브릭소파, 1인 체어 등 유앤디의 대표 소파들이 전시 될 예정이며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제품들을 눈으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