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트남서 차량전복으로 韓관광객 7명 부상…현지인 기사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부 빈투언에서 30인승 버스 길 이탈해 6m 아래로 추락베트남 중부 빈투언에서 한국인 관광객을 태운 버스가 전복되는 교통사고가 발생해 한국인 7명이 다쳤다.

    외교부와 신화통신, VNEXPRESS 등에 따르면 9일(현지시간) 오후 1시 13분께 베트남 판 티엣시 무이네 지역에서 30인승 버스가 갑자기 길을 벗어나 6m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버스에 타고 있던 한국인 관광객 7명이 다쳤다.

    부상 정도는 골절 1명, 열상 2명, 어깨탈구 1명, 단순 타박상 3명이라고 외교부가 밝혔다.

    외교부는 "사고 접수 즉시 담당 영사와 영사협력원을 현지에 급파,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의료진과 의사소통을 지원했다"며 "사고자들이 무사 귀국할 때까지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부상자들은 행인들에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관광 가이드를 겸하던 베트남 운전사는 병원으로 옮겨진 뒤 숨졌다고 이들 매체는 전했다.

    지난 1월과 2월 베트남에서는 2천822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해 1천356명이 숨졌으며, 중상자는 814명, 경상자는 1천355명으로 집계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두환 23년 만에 다시 '5·18 피고인'으로 법정 선다

      11일 광주지법서 사자명예훼손 혐의 피고인으로 출석전두환 전 대통령이 23년 만에 '5·18 피고인' 신분으로 다시 법정에 선다.1995년 12월 노태우 전 대통령과 함께 12·...

    2. 2

      '그것이 알고 싶다' 세 자매와 사라진 명문대 출신 과외교사

      소소하지만 행복했던 가정의 아내와 세 딸들이 순식간에 사라졌다.지난 20년이 마치 꿈같다는 김정욱 씨(가명)의 집에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이 모든 사건의 시작은 한 남자가 이 집을 찾아오면서부터라고 한다.&nb...

    3. 3

      경찰, 국세청에 클럽 '아레나' 실소유주 탈세 혐의 고발 요청

      서울 강남 유명 클럽인 '아레나' 탈세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실소유주로 지목된 강모씨를 탈세 주범으로 보고 조사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9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국세청은 아레나의 조세범처벌법 위반 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