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세먼지 '필수템' 공기청정기·마스크 안전성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로 필수 제품이 된 공기청정기와 마스크의 안전성과 성능을 검증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한국공기청정협회와 최근 미세먼지 때문에 수요가 급증한 공기청정기 100개와 마스크류 50개 제품의 안전성과 성능을 조사한다고 10일 밝혔다.

    공기청정기는 감전보호 성능과 누설전류 위험 등 안전성은 물론 제품의 청정화 능력, 유해가스 제거 능력, 오존 발생률 등 성능을 조사한다.

    마스크는 가정·아동·유아용 섬유제품의 안전기준에 따라 마스크에 폼알데하이드, 아릴아민 등 유해 화학물질이 들어있는지 확인한다.

    국표원은 오는 5월까지 제품의 시험분석을 완료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 위해성이 확인된 제품은 제품안전기본법에 따라 리콜 명령을 내리고 판매차단 조치와 언론 공표를 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국발 미세먼지, 환경과학원 항공관측으로 규명 시도

      한국을 뒤덮고 있는 미세먼지가 중국발이냐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립환경과학원이 항공 관측을 실시한다. 중국 정부는 한국에 미세먼지의 원인이 중국이라는 것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요구해왔...

    2. 2

      오늘 날씨, 수도권 제외 전국 비…미세먼지 한때 '나쁨'

      10일 서울과 경기도를 제외한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다. 수도권에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고 오전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아질 전망이다.기상청은 경상도, 전남, 제주도, 울릉도·독도에 10&s...

    3. 3

      미세먼지 장기전 돌입…집안에 창문필터·산소발생기 들인다

      G마켓서 공기청정기 넘어 오존살균기, 전기레인지까지 인기사상 최악의 미세먼지 문제가 단기간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소비자들이 미세먼지와의 '긴 싸움'에 대비하기 시작했다.집 안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