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U 제공
사진=CU 제공
편의점업계가 TV 속 예능 프로그램과의 협업으로 상품에 이야기를 입히고 있어 눈길을 끈다.

CU(씨유)는 채널A의 인기 예능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이하 도시어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를 활용한 '도시어부 시리즈'를 이달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시어부'는 연예계 낚시광(光)들이 바쁜 일상을 떠나 자연에서 낚시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낚시 콘텐츠를 먹방, 요리와 연결 시켜 낚시 마니아뿐만 아니라 대중적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씨유)가 출시할 예정인 '도시어부 시리즈'는 해산물을 이용한 간편 먹거리와 물고기 모양의 간식 등 총 7종이다.

'도시어부 시리즈'의 대표 상품인 '도시어부 해물짜장(1,500원/ 14일 출시)', '도시어부 해물짬뽕(1,500원/ 18일 출시)'은 '도시어부'에서 자주 등장하는 선상 해물라면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응을 반영한 상품이다.

'도시어부' 컨셉트에 맞춰 새우 등 각종 해물을 넣은 두툼한 패티와 수제 와사비 타르타르 드레싱을 넣은 '버거싶다 해물버거(2,300원)', 어육을 물고기 모양으로 빚어낸 '묵어바 어묵바(1,800원)'도 출시한다.

지난해 CU(씨유)가 'tvN 신서유기'와 협력해 선보인 '신서유기 가공유'는 시즌 한정으로 기획된 상품이지만 두터운 소비자 층을 확보하면서 신서유기 시즌6 방영이 종료된 후에도 여전히 매출 상위를 이어가고 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