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모비스, 서울모터쇼 참가…"미래차 기술 미리 체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사진=현대모비스
    /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오는 29일부터 열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2019 서울모터쇼’에 참가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모터쇼에 ‘미래 모빌리티(이동수단)를 조명하다’라는 주제로 각종 첨단 기술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부품 업체 중 가장 큰 규모로 전시 공간(부스)을 꾸렸다. 자율주행 기술과 커넥티드(무선 인터넷으로 외부와 연결하는 것), 친환경 등 핵심 부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연 및 관람객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유리창에 영상을 띄워 감상하는 등 디스플레이와 여러 편의 기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내놓는다. 이 밖에 원격 자동 주차 시스템(RSPA), 첨단 지능형 헤드램프(AADB) 등 주요 부품까지 공개한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관람객과 소통하는 것이 목표”라며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기술들을 알기 쉽게 전달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윤근 현대모비스 광고뉴미디어팀장은 “서울모터쇼는 관람객 수가 60만 명이 넘는 축제 성격을 지니고 있다”면서 “다양한 기획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현대모비스는 또 별도 공간을 마련하고 어린이 대상 공학 교실을 열 예정이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현영의 개러지에서] 엘리엇이 던진 '제안', 실투일까

      '야구장에서 실투(失投)는 역전의 빌미를 제공한다. 투수가 공을 원하는 방향으로 던지지 못하면 타자에게 안타나 홈런을 얻어맞기 일쑤다.' 미국계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이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개...

    2. 2

      엘리엇 추천 현대차·모비스 사외이사 후보 영상 홍보

      "주총서 찬성표 행사해달라"…표 대결 예고미국계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이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한 인물들을 영상으로 소개하면서 표 결집에 나섰다.엘리엇은 11일 '액설러레이트 현...

    3. 3

      "무리한 배당은 기업가치 훼손"…현대모비스, 엘리엇 요구 반박

      현대모비스가 미국계 행동주의 헤지펀드 엘리엇매니지먼트의 ‘도 넘은’ 요구 사안을 정면 반박했다.현대모비스는 엘리엇의 주주제안과 의결권 대리 행사 권유에 반대한다고 7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