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올바이오파마, 안구건조증 신약후보물질 글로벌 임상3상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올바이오파마는 대웅제약과 공동개발하고 있는 안구건조증 치료 바이오신약후보물질(HL036)에 대한 글로벌 임상3상 첫 투약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임상3상 시험은 안구건조증 환자 630명을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게는 신약후보물질(HL036)을 점안하고, 나머지 그룹에게는 위약(가짜약)을 점안해 위약 대비 점안액 효과와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는 방식입니다.

    지난해 완료한 임상2상에서는 15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HL036` 점안액을 투약해, 건조환경에 노출되기 전후 객관적인 안구건조증 징후(ICSS)와 주관적 증상(ODS)에서 모두 위약 대비 빠르게 개선시켜 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박승국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HL036의 미국 임상3상 진입은 글로벌 바이오신약 개발에 집중하는 한올에 있어서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탁월한 임상적 효과를 통계적으로 확인해 안구건조증 영역에서 혁신적인 치료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마켓 스콥(Market Scope)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전세계 안구건조증 시장은 4조원의 시장규모로, 스마트폰 과다 사용, 미세먼지 등 환경변화에 따라 연평균 7%씩 시장규모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양재준기자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