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대문 의류상가서 가상화폐 결제 가능해진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PM,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도입 준비
    동대문 의류상가서 가상화폐 결제 가능해진다
    동대문 대표 의류도매상가를 APM을 운영하는 APM그룹은 ‘APM 코인 프로젝트’로 가상화폐(암호화폐)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APM은 그간 현금, 신용카드 등 전통적 결제만 지원했지만, 의류 도매상가에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은 모바일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원 암호화폐는 가치가 고정된 스테이블 토큰 ‘APM 캐시’와 리스팅 토큰 ‘APM 코인’으로 구성됐다. APM 캐시는 마일리지 적립과 배포에 사용된다.

    APM 코인은 APM 온라인 쇼핑몰 결제, 마일리지 토큰 교환 등에 쓰인다. 동대문 내 APM 결제 시스템 가맹점들의 예치금으로도 활용된다.

    APM 측은 “APM에 입점한 1300여개의 브랜드와 APM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 5000명, 연간 누적 방문자 수 150만명이라는 숫자에 힘입어 암호화폐의 상용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대문 APM은 방문자의 80%가 중국 고객이어서 글로벌 프로젝트로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시선+] 때아닌 '비트코인 열풍' 부는 베네수엘라

      정세 불안에 연일 물가가 치솟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이 ‘대안화폐’로 주목받고 있다.암호화폐 통계사이트 코인댄스에 따르면 베네수엘라의 주간 비트코인 거래량은 수년간 계...

    2. 2

      올해 '공공 블록체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14일 한경닷컴 세미나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암호화폐)는 분리할 수 없다.”이 명제를 정설처럼 받아들여온 블록체인 업계가 변화하고 있다. 암호화폐 기반 보상 및 생태계 모델로 돌아가는 퍼블릭 블록체인과 별개인 &lsq...

    3. 3

      픽썸, 부정투표 막은 3라운드 평가 시작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상장 투표 커뮤니티 ‘픽썸’ 3라운드가 시작됐다.빗썸은 후보를 공개하는 ‘픽썸 데이’를 시작으로 3라운드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고 12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