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광산업진흥회, 미국·일본서 광융합기업 공동 홍보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기업, 일본에 885만 달러 수출 성과
    한국광산업진흥회, 미국·일본서 광융합기업 공동 홍보 지원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미국 OFC(Optical Fiber Communication Conference) 및 일본 라이팅페어(Lighting Fair)전시회에 공동 홍보관을 열고, 국내 LED조명·광통신 기업 31개사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OFC 2019 전시회에서는 참여 기업들이 350여건에 이르는 신규 바이어와의 상담 성과를 달성했으며 오는 6월 565만달러의 수출 계약을 이끌어내기로 했다.

    광주의 광통신 기업인 우리로는 양자암호통신 모듈관련 제품 등을 전시해 북미 A사와 미국 내 5G망에 쓰여질 제품 수출 협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일본 라이팅페어 전시회에서는 기존 현지바이어와 추가발주 계약으로 삼호엔씨티, 유니룩스, 오르다 등이 885만 달러의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진)

    조용진 한국광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한국광산업진흥회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세계 각 국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지원 및 수출상담회 등을 지속 지원하겠다"며 "국내 광융합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광주 光산업, 국가전략산업으로…지원센터 구축 '시동'

      광주광역시의 전략산업인 광(光)산업이 올해부터 국가전략산업으로 본격화된다.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정부의 법률적 지원을 위한 광융합산업기술지원법이 지난해 9월 시행된 데 이어 광융합기술 진흥 전담기관도 설립된다. 2...

    2. 2

      한국광기술원, 스마트조명융합 신시장 창출 아이디어 공모

      한국광기술원은 한국광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스마트조명융합 신시장 창출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LED·OLED 조명제품 및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3. 3

      광산업진흥회, 光州에 '광산업 컨트롤타워' 짓는다

      한국광산업진흥회(회장 이재형·사진)가 국내외 광융합산업의 기술 및 시장정보를 제공하는 종합정보망 구축에 본격 나선다. 광산업진흥회는 광주광역시 소유 유휴부지에 200억원을 들여 정보망 구축을 맡을 광융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