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글로벌 주요 이슈] 트럼프 "보잉 787 맥스8·9 운항 중단 명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뉴욕증시, 기술주 주도 3대 지수 상승세

    2.美 1월 내구재수주 0.4%·생산자물가 0.1%↑

    3.트럼프 "보잉 787 맥스8·9 운항 중단 명령"

    4.백악관 "중국은 무역협상 타결 매우 원해"`


    뉴욕증시, 기술주 주도 3대 지수 상승



    뉴욕증시 기술주 강세와 지표 호조로 3대 지수 모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204p 올랐고요, S&P도 엔비디아가 강세를 보이면서 중요 지지선인 2800선을 회복했습니다. 나스닥도 1.07% 올랐습니다. 기술주는 이번 주 들어 강한 흐름 보이고 있는데요, 3.5% 이상 오르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미중 무역분쟁의 최전선에 있는 기술주가 움직이는 만큼, 조만간 미중 무역 협상 관련 긍정적인 소식이 들릴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美 1월 내구재수주 0.4%·생산자물가 0.1%↑

    미국 1월 내구재수주가 지난 달 대비 0.4% 늘어나면서 3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돈겁니다. 특히 기업의 투자 상황을 알 수 있는 항공기를 제외한 비국방 자본재수주가 전월 대비 0.8% 증가했습니다. 미국 2월 생산자 물가는 전월 대비 0.1% 올랐는데요, 시장의 예상치는 미치지 모했습니다. 물가가 안정적인 흐름 나타낸 만큼 연준이 금리 인상 기조에 인내심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지속됐습니다.

    트럼프 "보잉 787 맥스8·9 운항 중단 명령"

    트럼프 대통령이 보잉 787 맥스 8,9 운항 중단을 지시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는 보잉 737 맥스 8,9 기의 운항 중단을 명령할 것" 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 같은 행정명령을 내리기 전 트위터에 보잉 사고와 관련해 항공기가 비행을 하기에는 너무 복잡해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백악관 "중국은 무역협상 타결 매우 원해"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은 무역협상 타결을 매우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중국과의 무역협상 합의를 서두르지는 않는다고 강조하며, 미국 지식 재산권 보호와 같은 구조 개혁을 포함하기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윤이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민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등 기후 환경 저널리즘 발전에 노력했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이날 ‘전환의 기로에서: 글로벌 기술, 협력, 정책 이행으로 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린 포럼에선 기후기술을 중심으로 정책 이행력 강화와 글로벌 협력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기조연설에서 “정부와 업계 모두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김채연 기자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응 전략’입니다.이창훈 서울대 환경대학원 특임교수(전 한국환경연구원장)가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합니다. 또 김효은 글로벌인더스트리허브 대표(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가 ‘트럼프 시대, 탄소중립 국제 동향과 과제’, 김성우 김앤장 환경에너지연구소장이 ‘글로벌 기후정책 변화에 따른 기업의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합니다.이어 하지원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에코나우 대표)의 사회로 오일영 기후에너지환경부 기후에너지정책관, 조영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 이한경 에코앤파트너스 대표, 고윤주 LG화학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가 기업의 대응전략에 관해 토론할 예정입니다.●일시: 11월 11일(화) 오후 2시~5시20분●장소: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18층)●참가 등록(무료): hankyung.com/esg/forum주최: 한경미디어그룹 한경매거진&북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생글생글’을 신청하면 매주 본지와 함께 무료 배달했습니다. 하지만 지국에서 일간지(한경)와 주간지(생글생글)를 함께 배달하는 과정에서 누락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이에 ‘생글생글’ 배달을 11월 첫째 주 발행호(제917호)부터 우편 발송 방식으로 바꿉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독자 여러분께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서입니다. 아울러 ‘생글생글’은 앞으로 본사 자동이체로 구독료를 납부하는 독자에게 우선 제공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동이체 전환 문의(1577-545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