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카콜라 플라스틱 얼마나 쓰나…"연간 페트병 1080억병 규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디언 보도…"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페트병 5병 중 1병꼴"
    코카콜라 플라스틱 얼마나 쓰나…"연간 페트병 1080억병 규모"
    음료업체 코카콜라가 연간 페트병 1천80억병을 만들 수 있는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플라스틱 오염 감소 활동을 벌이고 있는 '엘런 맥아더 재단'은 전날 발간한 보고서에서 사상 처음으로 코카콜라가 포장에 활용하는 플라스틱 양을 공개했다.

    앨런 맥아더 재단은 불필요한 플라스틱 포장 및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축소, 재생 가능 포장 사용 확대 등을 요구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코카콜라, 펩시, 네슬레, 로레알, 월마트, 유니레버 등 150여 글로벌 기업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보고서는 그러나 이들 중 31개 기업만 플라스틱 포장 사용 규모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코카콜라의 경우 2017년 한해 300만톤(t)을 플라스틱 포장에 사용했다.

    구체적으로 플라스틱병을 얼마나 제작했는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보고서는 코카콜라가 사용하는 플라스틱으로 500ml 페트병을 1초에 20만병, 연간 1천80억병을 생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간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페트병이 5천억병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코카콜라가 5병 중 1병을 사용하는 셈이다.

    네슬레는 연간 170만t, 유니레버는 61만t의 플라스틱을 포장을 위해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카콜라 플라스틱 얼마나 쓰나…"연간 페트병 1080억병 규모"
    보고서는 그러나 펩시와 로레알, 월마트, 마크 앤 스펜서, 버버리 등은 플라스틱 사용량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30개 이상 기업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공개한 것은 더 큰 투명성을 위한 매우 중요한 조치"라며 "데이터 공개 기업에 박수를 보내며,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모든 기업들이 이를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콜라 속에 커피가…'커피 콜라' 나왔다

      콜라에 커피를 넣은 ‘커피 코카-콜라’(사진)가 국내에 출시됐다.한국 코카-콜라는 11일 당분이 없는 제로 코카-콜라에 인도네시아산 커피 분말을 넣은 신제품 ‘커피 코카-콜라&rsqu...

    2. 2

      "플라스틱 사용 줄이자"…코레일관광개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참가

      김순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오른쪽 5번째)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27일 동참했다.‘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플라스틱류 사...

    3. 3

      "코카콜라 비밀 훔쳐 중국에…" 전 코카콜라 직원 기소

      유해물질 BPA 없는 식품 포장재 제조기술 중국회사에 넘겨미국 코카콜라에서 일했던 고위직원이 약 1억2천만 달러(1천300억원) 상당의 회사 기밀을 빼돌려 중국회사에 넘긴 혐의로 기소됐다.미국 테네시주 검찰은 인체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