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 금융사 CEO, 싱가포르 총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21일 머니2020 행사참여
    글로벌 핀테크 동향 점검
    한화 금융사 CEO, 싱가포르 총출동
    한화그룹 금융 계열사 경영진이 디지털 혁신을 준비하기 위해 싱가포르로 총출동한다.

    한화생명은 19~21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리는 ‘머니2020 아시아’에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 김동원 한화생명 미래혁신부문장(상무),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 김용현 한화자산운용 대표 등이 참석한다고 17일 밝혔다.

    머니2020은 금융계와 정보기술(IT)업계 관계자를 위한 최대 국제 행사로 꼽힌다. 세계 각국의 금융, 통신, 플랫폼 업체들과 규제당국 관계자, 투자자들이 모여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교류를 하는 장이다.

    이번 행사에는 구글, IBM 등 세계적인 IT 기업뿐 아니라 씨티그룹, 스탠다드차타드 등 14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국내 금융사 중에서는 한화 금융 계열사가 유일하게 참여한다. 한화 금융 계열사 경영진은 이번 행사에서 핀테크(금융기술)업계 주요 글로벌 리더와 소통하며 혁신 아이디어를 모색할 것으로 알려졌다.

    ‘드림플러스’란 부스를 설치해 세계 각국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도 초청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 금융 계열사가 미래 금융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댓글조작' 드루킹, 징역 3년6개월 실형

      김경수 경남지사와 함께 댓글 조작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드루킹’ 김동원 씨 일당도 1심에서 모두 유죄를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부장판사 성창호)는 30일 김씨에게 댓글 조작...

    2. 2

      '댓글 조작' 김경수 징역 2년…법정 구속

      ‘드루킹’ 김동원 씨 일당과 공모해 포털사이트의 기사 댓글 순위를 조작한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32부(부장판사 성창호)는...

    3. 3

      13년 만의 3관왕 이재만…4명 첫 1위 올라

      지난해 하반기 13년 만에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3관왕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탄생했다. 2관왕도 4명이나 됐다. 애널리스트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며 8개 부문에서 1위가 바뀐 가운데 나온 다관왕이다. 10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