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퇴직공무원 활용한 ‘산림병해충 방제컨설팅’ 확대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산림병해충 방제컨설팅’ 사업 인력을 지난해 15명에서 올해 25명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는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은 전문성과 경륜을 갖춘 모범 퇴직공무원을 국가의 인적 자산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 2017년 도입됐다.

    산림병해충 방제컨설팅은 지난해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계속사업으로 선정됐다.

    방제컨설팅 사업에 참여하는 자문위원(퇴직공무원)들은 소나무재선충병 등 산림병해충 방제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자체와 산림청 소속기관에서 방제전략·방법 등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자문위원들은 2~12월까지 163개 기관을 대상으로 컨설팅, 현장점검, 예찰 작업인력에 대한 기술지도 등 총 3565회의 활동을 수행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고사목은 줄어들고 있으나 피해 지자체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풍부한 현장경험을 가진 자문위원들의 참여를 확대해 산림병해충 방제사업의 품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25일까지 ‘제1회 나무의사 자격시험’ 원서 접수

      산림청은 오는 25일까지 ‘제1회 나무의사 자격시험’ 1차 시험 원서를 접수한다.나무의사 자격시험은 1차(선택형 필기)와 2차(서술형필기 및 실기)로 구성돼 있다.1차 시험에 합격해야 2차 시험...

    2. 2

      산림청, 제6회 국제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전

      산림청은 청소년들의 산림분야 역량을 개발하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6회 국제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공모전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4세 이상 청소년 및 대학생(5인...

    3. 3

      산림청, 불법목재 교역제한제도 지역별 설명회

      산림청은 불법벌채된 목재 또는 목재제품 수입을 제한하는 ‘불법목재 교역제한제도’를 오는 10월1일부터 본격 시행하기에 앞서 지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발표했다.불법목재 교역제한제도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