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세먼지 기승·폭염 예고에 에어컨 매진…CJ 오쇼핑 주문 3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데다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예고되면서 일찌감치 에어컨을 장만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올해 들어 지난 17일까지 에어컨 주문 금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CJ 오쇼핑은 지난해보다 한 달 이상 앞선 1월 1일부터 에어컨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 기간 86%의 방송이 1시간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다.

    미세먼지로 공기 청정 기능을 갖춘 에어컨을 찾거나 한여름 설치 대란을 피해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에어컨 렌털 상품도 누적 상담 신청 건수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가해 1만건에 육박했다.

    CJ오쇼핑은 이달부터 한국공기청정기협회의 CAC 인증을 받은 에어컨을 주력 판매한다.

    또 고가의 에어컨 구매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을 위해 렌털 방송도 마련했다.
    미세먼지 기승·폭염 예고에 에어컨 매진…CJ 오쇼핑 주문 3배↑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세먼지 피해 집에서 운동…실내운동용품 판매↑

      최근 미세먼지 문제로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족'이 늘자 관련 상품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따르면 초미세먼지 농도가 좋지 않았던 2월 중순부터 한 달간 홈트레...

    2. 2

      2022년까지 항만 미세먼지 50% 줄인다…배출규제해역 지정

      해수부·환경부 업무협약…항만지역 대기 질 측정해 관리정부가 2022년까지 항만 지역 미세먼지를 50% 감축하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마련한다.해양수산부와 환경부는 19일 오전 정부서울청...

    3. 3

      서울 낮 기온 17도, '전국' 맑고 포근…미세먼지는 '나쁨'

      화요일인 19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서울은 낮 기온이 17도까지 올라가는 등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다만 대기질은 곳곳에서 '나쁨' 수준일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