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오늘 경제부총리 현안 보고받고 경제운영 방향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대통령, 오늘 경제부총리 현안 보고받고 경제운영 방향 점검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주요 경제 현안을 보고받고 향후 경제운영 방향 등을 점검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홍 부총리로부터 대내외 경제 여건을 비롯해 고용 동향 등을 보고받은 뒤 경제정책 및 예산운용 방향 등 관련 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까지 동남아 3국을 순방하며 외교·안보 등의 현안에 집중했던 문 대통령은 이번 보고를 계기로 경제·민생에 국정의 포커스를 맞추고자 하는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전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세계 경제 전망이 어두운 가운데 우리 경제가 여러 측면에서 개선돼 다행"이라면서도 "국가 경제의 근간인 제조업이 여전히 어렵다"며 이에 대한 고강도 대책을 주문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21일에는 혁신금융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혁신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금융의 일대 혁신 방향을 담은 정책변화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주 안으로 지난달 13일 부산 대개조 비전 선포식 참석한 지 한달여 만에 지역경제 행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뉴스데스크 왕종명 "윤지오에게 '장자연 문건'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 공식 사과

      MBC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배우 윤지오 인터뷰 태도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왕종명 앵커는 19일 뉴스데스크 오프닝을 통해 "어제(18일) 고(故) 장자연 씨 동료 배우 윤지오 씨 인터뷰를 ...

    2. 2

      "김연철밖에 없었나" 묻자…이낙연 총리 "후보자 중 가장 낫다고 판단"

      이낙연 국무총리는 19일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과거 발언이 논란이 되는 데 대해 “복수의 후보자를 놓고 장단점을 논의했지만, 그가 그중에선 가장 낫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이 총리는 이날...

    3. 3

      靑 외교정책비서관에 박철민 駐포르투갈 대사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신임 청와대 외교정책비서관에 박철민 주(駐)포르투갈 대사(55·사진)를 임명했다. 박 신임 비서관은 부산 경남고,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플로리다대에서 정치학 석사학위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