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켓인사이트] '상장 무산' 홈플러스, 신용등급 A2로 강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켓인사이트 3월 21일 오전 4시5분

    홈플러스의 단기 신용등급이 한 단계 하향 조정됐다.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상장이 최근 무산된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한국신용평가는 정기평가를 통해 홈플러스의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A2+에서 A2로 낮췄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 신용등급이 조정된 건 2015년 10월 이후 3년5개월 만이다. 수익 창출력이 약화된 게 첫째 원인이다.

    리츠 상장이 무산된 것도 악재로 작용했다. 홈플러스는 지난 14일 금융위원회에 리츠 상장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 공모가를 확정하기 위해 전날까지 진행한 수요예측(기관투자가 대상 사전 청약)이 흥행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인사이트] 금감원, 증권사 부동산 PF 조사

      ▶마켓인사이트 3월 21일 오후 3시35분금융당국이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 증권사의 각종 부동산 관련 채무보증 현황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부동산 경기 위축으로 부실화 가능성이 커지자 증권사별로 위험 가능성을 ...

    2. 2

      [마켓인사이트] "교보생명 신 회장이 맺은 풋옵션 계약, 4건 더 있다"

      ▶마켓인사이트 3월 21일 오후 4시35분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중재소송 제기 등으로 갈등을 빚고 있는 재무적투자자(FI)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컨소시엄 외에 스탠다드차타드PE 등 투자자 4곳과도 풋옵션(특정 가격에...

    3. 3

      [단독] [마켓인사이트] 재출범한 우리금융, 동양·ABL운용 인수

      ▶마켓인사이트 3월 21일 오후 4시15분우리금융지주가 동양자산운용과 ABL글로벌자산운용(옛 알리안츠자산운용)을 인수한다. 지난 1월 14일 우리금융지주가 재출범한 뒤 첫 인수합병(M&A)이다. 21일 금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