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교선 현대홈쇼핑 대표 현대百 사내이사 선임…"책임경영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백화점은 22일 서울 강남구 논현2동 주민센터에서 제17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정교선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를 현대백화점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정 대표가 현대백화점 사내이사로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 대표는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동생으로 정몽근 현대백화점그룹 명예회장의 차남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정 대표의 사내이사 선임과 관련해 "정지선 회장과 함께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또 박동운 현대백화점 사장 사내이사 선임 및 강형원·이윤철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 장재영 사외이사 선임건 등이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이동호 현대백화점 부회장은 주총 인사말을 통해 "국내외 경제 상황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내년 오픈 예정인 대전 프리미엄 아웃렛과 남양주 프리미엄 아웃렛, 2021년 오픈 예정인 여의도 파크원 백화점과 동탄 시티아웃렛 등을 차질없이 준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고객과 시장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사업방식 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책임경영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작년에는 전년 대비 14% 인상한 주당 800원을 배당했고, 올해에도 13% 인상한 주당 900원을 배당액으로 지급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정교선 현대홈쇼핑 대표 현대百 사내이사 선임…"책임경영 강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홈쇼핑 '아이스팩 재활용' 협약

      현대홈쇼핑(대표 강찬석·가운데)은 21일 서울 성내동 강동구청 청사에서 강동구(청장 이정훈·왼쪽), 시민단체 환경오너시민모임(대표 백명순·오른쪽)과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을 위한 ...

    2. 2

      "현대홈쇼핑, 구조적 실적 성장 예상…하반기 기대"-한화

      한화투자증권이 현대홈쇼핑에 대해 "현대홈쇼핑지주로써 기업 가치를 평가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9000원을 유지했다.시장에서는 홈쇼핑 본업 부진을 크게 생각하고 있지만 연결종속회사 비중이 증가하고 ...

    3. 3

      현대홈쇼핑, ‘미래 인재 육성’ 4억 지원

      현대홈쇼핑은 11일 서울 천호동 본사에서 ‘미래 인재 육성 기금 전달식’을 열었다. 현대홈쇼핑은 저소득층 방송 전공 대학생에게 장학금 1억원을 전달하고 ‘방송학과 발전기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