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쎄 전자레인지, 음식 골고루 가열하는 '쏙쏙 요리거울' 기능 탑재
대우전자의 클라쎄 전자레인지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전자레인지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클라쎄 전자레인지는 20L부터 26L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됐다. 다이얼식과 버튼식 등 두 가지 방식이다. 20L와 23L 등 일반형 두 가지 모델은 오목거울 원리를 이용해 고주파를 집중시킨다. 음식을 골고루 빠르게 가열할 수 있는 ‘쏙쏙 요리거울’ 기능을 적용했다. 제품 내부에는 고밀도 코팅을 적용한 ‘사이니 클린’ 기능을 넣었다. 조리 후 내부를 쉽게 청소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26L는 시티블루 그레이, 블랙미러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20L는 핑크, 차콜그레이 컬러에 외관과 내부 모두 둥근 모서리로 디자인했다. 대우전자는 전자동과 다이얼식 신제품 등을 30여 개국에 수출 중이다. 모델 수만 150여 개가 넘는다. 각 지역과 국가별로 자동조리기능이 강화된 파생 모델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대우전자 클라쎄 전자레인지는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전자레인지 본연의 기본 기능을 충실하게 담은 제품”이라며 “가성비 좋은 제품을 앞세워 전자레인지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