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韓美, 강경화-폼페이오 회담 29일 워싱턴개최 최종조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경화, 뉴욕 회의 참석 계기에 워싱턴서 폼페이오와 만날듯
    韓美, 강경화-폼페이오 회담 29일 워싱턴개최 최종조율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이번 주 미국 워싱턴에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만나 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상황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할 것으로 26일 전해졌다.

    강 장관은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에 참석하는 계기에 폼페이오 장관과 회담하는 방안에 대해 한미 외교당국이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 장관은 29일 오전에 회의에 참석한 뒤 당일 오후 워싱턴DC로 건너가 폼페이오 장관과 곧바로 회동할 가능성이 크다.

    양 장관의 회동이 성사되면 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북한의 동향과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화 재개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 장관은 북미정상회담 결렬 직후인 지난 1일 통화에서 조속한 시일 내 만나기로 했다.

    한미외교장관회담이 신속하게 성사되면 최근 불거진 한미관계 이상설(說)이 잦아드는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폼페이오, 美 정부 국제공조 대표사례로 대북제재 거론

      美 재무부 대북제재한 날 인터뷰…"가장 강력하고 국제적인 제재" 강조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미 재무부가 대북제재를 내놓은 21일(현지시간) 트럼프 행정부의 국제공조 대표사례로 대북제재를 제시했다...

    2. 2

      강경화 "美가 하노이서 요구한 건 핵폐기 아닌 동결"

      국회서 발언…美 1단계 요구였던 핵동결이 궁극목표로 오해되며 논란외교부 "美, 하노이서 '비핵화정의·핵동결·로드맵 도출' 등 요구"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21일 제2...

    3. 3

      강경화 "日전범기업 제품제한, 외교관계 고려해 신중 검토돼야"

      국회 남북경협특위서 답변…"코이카 대북 ODA, 외교부가 지시한 적 없어"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1일 일부 시·도의회에서 추진 중인 일본 전범기업 제품 구매 제한 조례와 관련해 신중한 검토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