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투기자본감시센터, KB금융 주총장 입장 무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금융 "센터 주장 모두 혐의없음 또는 각하된 사안"
    투기자본감시센터, KB금융 주총장 입장 무산
    시민단체 투기자본감시센터 관계자가 27일 KB금융의 주주총회에서 윤종규 회장의 사퇴를 요구하려 했으나 주총장에 입장하지 못했다.

    투기자본감시센터는 이날 KB금융의 주총 개시 전에 보도자료를 내 "센터의 윤영대 공동대표가 주총에 참석해 윤종규 회장의 국세 횡령, 뇌물, 취업 비리 등 각종 범죄를 추궁하고 자진사퇴를 요구할 것"이라며 "(KB금융의) 감사에게 김앤장과 윤종규 회장을 고발할 것도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 단체 윤영대 대표는 회사 측이 '업무방해'라며 입장을 제지해 주총장에 입장하지 못했다.

    앞서 이 단체는 국민은행이 국민카드를 인수 합병할 당시 조세를 포탈했고 이명박 전 대통령이 이를 방조했다고 주장하면서 이 전 대통령 등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또 현대증권을 고가에 인수해 KB금융에 6천억원의 손실을 초래했다고 주장하면서 윤 회장을 고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KB금융 관계자는 "투기자본감시센터가 고발한 내용은 검찰에서 '혐의없음'으로 종결되거나 각하된 사안"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B금융 주총서 "주가 낮다" 성토…시민단체 입장 막아

      KB금융 회장 "전략적 M&A 과감하게 실행…생명보험 보완 요구 있어"27일 열린 KB금융지주 주주총회에서 낮은 주가에 대한 주주들의 성토가 이어졌다.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과감한 인수·...

    2. 2

      조양호 회장 연임 실패…충격에 빠진 대한항공

      20년 동안 대한항공을 이끈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70)이 경영권 수성에 실패하면서 회사가 충격에 빠졌다.대한항공은 27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제57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조 회장의 사내이사 연임...

    3. 3

      SK 주총서 최태원·염재호 이사 선임…국민연금은 반대표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 분리…염재호 의장 선출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국민연금의 반대 의견에도 SK㈜ 사내이사로 재선임되고 염재호 전 고려대 총장도 사외이사로 선임돼 이사회 의장을 맡게 됐다.SK㈜가 2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