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인 56% "트럼프, 러시아 공모 혐의 벗은 것 아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NN 여론조사…"특검보고서 요지 공개가 대중에 별 영향 안 준 듯"
    미국인 56% "트럼프, 러시아 공모 혐의 벗은 것 아냐"
    미국 국민 절반 이상이 특검보고서의 요지 공개 이후에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무혐의는 아니라고 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CNN은 27일(현지시간) 여론조사 기관 SSRS에 의뢰해 전국의 성인남녀 701명을 조사한 결과 56%는 트럼프 대통령과 그의 대선 캠프가 러시아와의 공모에 혐의가 없는 것으로 밝혀진 것은 아니라고 본다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그의 캠프가 공모 혐의를 벗은 것이라고 본다는 응답은 43%였다.

    CNN은 올해 초 이뤄진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캠프가 러시아 정부와 공모하지 않았다는 응답 비율이 42%였던 점으로 미뤄볼 때 윌리엄 바 법무장관의 특검보고서 요지 공개가 대중에 별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번 조사에서 지지하는 당이 어디냐에 따라 응답은 엇갈렸다.

    공화당 지지자 중 77%는 트럼프 대통령이 혐의를 벗었다고 답했고 민주당 지지자 중 80%는 아니라고 했다.

    CNN은 응답자 약 60%가 의회가 청문회를 열어 특검보고서의 내용을 청취해야 한다고 답했으나 43%는 바 법무장관의 보고서 요지 공개 선에서 의회도 손을 놔야 한다고 답했다.

    이 문제에서도 역시 공화당 지지자 중 17%만 의회의 청문회가 필요하다고 답했고 민주당 지지자 중 88%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여론조사는 SSRS가 25∼26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실시했으며 오차범위는 ±5.4%포인트라고 CNN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캠프 前고문 "사면 요청했다…특검팀이 유죄인정 강요"

      로버트 뮬러 미국 특별검사가 끝내 한 방을 터뜨리지 못하고 '러시아 스캔들' 수사를 마치자마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옛 대선캠프 고위 관계자가 사면을 요청하고 나섰다.조지 파파도풀로스 전 트럼프 캠프...

    2. 2

      트럼프 "특검 보고서는 훌륭…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자신을 겨냥했던 '러시아 스캔들' 수사에 대한 특검 결론과 관련, "뮬러 보고서는 훌륭했다.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트럼프 대통령...

    3. 3

      "트럼프 철회 대상은 전날 발표 대북제재…추가제재 애초 없어"

      블룸버그 "트럼프, 中해운사 2곳 상대 대북제재 풀려고 했다""참모들이 트럼프 설득해 진화, '예정된 제재 철회'로 호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2일(현지시간) '철회'를 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