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 미래가치, 특화설계 3요소 고루 갖춘 대우산업개발 `이안 테라디움 광안` 오피스텔
- 입지, 미래가치, 특화설계 등 확보한 오피스텔, 시중금리 이상의 임대수익률 기대해 볼 수 있어

- 부산지하철 2호선 도보역세권, 센텀시티권역 생활권 입지 등 갖춘 `이안 테라디움 광안` 눈길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인해 아파트 청약보다는 오피스텔 청약을 묻는 수요자, 투자자들이 많아졌습니다. 아파트보다 자금 부담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청약, 투자에서 부담을 느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오피스텔로 선회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실제 점점 낮아지는 은퇴 연령, 사라지는 평생 직장, 계속되는 저금리 기조, 증가하는 1인 가구 등으로 오피스텔 투자에 대한 기대와 가치는 서서히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이런 시기일수록 무분별한 오피스텔 투자보다는 선별적인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자들은 입지, 미래가치, 특화설계 등을 확보한 곳을 중심으로 잘 투자한다면, 시중금리 이상의 임대수익률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한다.

현재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이안 테라디움 광안`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는 것은 이 같은 이유가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실제 이 단지가 들어서는 입지를 분석해보면 왜 높은 수익률이 예상되는지 그리고 이에 따른 프리미엄은 얼마나 높은지 답이 나온다.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177-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안 테라디움 광안`은 교통, 생활 편의시설 등을 모두 10분대에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속해 있다. 이 단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이 도보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며, 광안역을 중심으로 일반, 광역, 심야, 공항버스 등 약 20여개의 버스 노선이 경유해 부산 중심 지역과 교외 지역으로의 이동 역시 쉽다.

또 차량 기준 10분대 거리엔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 상업·업무지구인 센텀시티가 위치해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신세계 센텀시티몰, 롯데백화점(센텀시티점), 홈플러스(센텀시티점), 컨벤션센터 BEXCO, 영화의 전당, 부산시립미술관 등 센텀시티 인프라를 가까이서 애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 광안리 해변에선 수상 1층~지상 4층 규모에 극장과 수영장, 레스토랑, 컨벤션 등을 갖춘 수상관광호텔인 `웨일크루즈` 사업이 진행 중인데다, 인근에서는 민락 주거타운 개발, 삼익비치타운 재건축 등의 사업이 예정돼 있어 명품 주거타운으로 성장할 미래가치도 지녔다.

여기에 오피스텔 최적의 특화설계가 두루 갖춰져 높은 임대수익률까지 얻을 수 있게 했다.

`이안 테라디움 광안`은 전 실이 1룸과 1.5룸 타입으로 구성되고, 실외기실을 외부에 별도로 설치해 실사용 공간을 넓히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복층 특화 설계 적용해 기존 오피스텔의 단점을 극복하고, 증가하는 1인 가구의 임차 수요를 확보했다. 또 실의 대부분은 조망 효과를 극대화하는 비치프론트뷰가 확보돼 1년 365일 광안리 해변, 광안대교를 영구적으로 조망할 수 있다.

이에 `이안 테라디움 광안`은 부산 지역 평균 오피스텔 수익률(6.26%)을 웃돌며, 지역 내에서도 내로라하는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는 오피스텔로서의 입지를 돈독히 다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177-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안 테라디움 광안`은 지하 3층~지상 19층, 1개 동, 전용면적 20~28㎡, 총 160실 규모로 조성된다.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은 이 단지는 남동향 위주(남동 및 남서향)으로 배치되며, 최상층에는 조망특화 옥상정원이 적용돼 도심 속에서도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주거가치의 모든 핵심이 집약된 브랜드인 `이안`(iaan)이 적용된 오피스텔로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이안 테라디움 광안`은 홍보관을 개관하고, 성황리에 분양 중에 있다. 홍보관은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177-1번지 파로스건물 17층에 마련됐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