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가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CEO(대표이사) 및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19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 CEO스쿨’ 교육과정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CEO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커리큘럼은 입문과정, 심화과정, 명문장수기업 포럼으로 구성된다.

입문과정은 가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등 기초지식이 필요한 예비 명문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속가능 발전전략 수립, 상속·증여세제, 승계유형의 이해 등이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심화과정은 입문과정 이수자를 포함해 가업승계 관련 세부내용·컨설팅이 필요한 예비 명문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경제·산업환경 트렌드, 소그룹 전문가 컨설팅(세무사, 변호사), 우수사례 공유 등이다. 교육 참가비는 64만원이다.

승계 예정자 및 예비 명문장수기업 CEO를 대상으로 연 8회 개최되는 명문장수기업 포럼은 경영환경 핵심이슈, 동·이업종 종사자간 정보공유, 가업승계 최신이슈 등을 주제로 다룬다.

김종하 중기중앙회 교육지원부장은 “차세대CEO스쿨은 가업승계 진행단계별 중소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 해결과 예비 명문장수기업을 위한 맞춤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신청은 10일부터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와 가업승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