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로페이' 궁금하면 네이버 챗봇, 스마트스피커에 물어보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로페이' 궁금하면 네이버 챗봇, 스마트스피커에 물어보세요
    서울시가 도입한 간편결제 시스템 '제로페이'에 대한 궁금증은 네이버 챗봇 '네이버 톡톡'과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에도 물어볼 수 있다.

    서울시는 네이버와 함께 17일부터 '제로페이 Q&A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네이버 검색창에 '제로페이 서울' 또는 '서울'을 검색한 다음 '제로페이 문의' 버튼을 클릭하면 챗봇과 연결되고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된다.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를 이용하려면 스피커를 향해 "헤이 클로바, 제로페이 시작해줘" 또는 "헤이 클로바, 제로페이 열어줘" 등으로 호출한 뒤 질문할 수 있다.

    시는 제로페이 홈페이지와 콜센터 등으로 시민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챗봇과 스마트스피커에 적용했다.

    박원순 시장은 "서울지역 제로페이 가맹점 10만호점 돌파로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아졌지만, 이용방법이 익숙하지 않아 사용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이번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제로페이' 궁금하면 네이버 챗봇, 스마트스피커에 물어보세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취재수첩] 박원순 시장도 헷갈리는 제로페이 결제

      “(제로페이 결제할 때) 비밀번호 입력하셔야 합니다.”(담당 국장) “업그레이드돼서 입력할 필요 없어요.”(박원순 서울시장)박 시장과 담당 국장 간에 제로페이 결제 방식을 ...

    2. 2

      서울 '제로페이 가맹점' 5개월만 10만호 돌파

      음식점·카페·미용실·약국 등 생활밀착형업종 소상공인 25% 가맹서울에서 제로페이 가맹점이 모집 5개월 만에 10만호를 돌파했다.서울시는 제로페이 시범서비스에 앞서 작년 10월 2...

    3. 3

      제로페이 '심폐소생' 나선 서울시…사용자 늘릴 수 있을까

      서울시가 위기에 빠진 제로페이의 심폐소생에 나선다. 이달 내 '법인용' 제로페이를 출시하고 상반기 중 온라인 결제와 교통 결제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고객 유인책이 전무하다는 평가가 나오는 상황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