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19일 믹스테이프 ‘HORIZON’·`향수` 2곡 전격 공개


몬스타엑스의 아이엠이 솔로 믹스테이프 `HORIZON`(호라이즌)을 발표했다.

아이엠은 19일 오전 아이튠즈와 스포티파이 등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온라인 음악 유통 플랫폼인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솔로 믹스테이프를 공개했다.

솔로 믹스테이프 `HORIZON`에는 `Horizon`과 `향수(Scent)` 두 곡이 포함, 그만의 음악 세계를 마음껏 드러냈다.

믹스테이프의 첫 번째 노래 ‘Horizon’은 해와 바다가 만나는 수평선을 배경 삼는다. 일출과 일몰의 순간만큼이나 짧지만 강렬하고 열정적으로 감정을 불태우자는 마음을 차근차근 풀어간 곡이다.

두 번째 곡 ‘향수(Scent)’는 향수라는 사물을 통해 추억으로 남아 있는 누군가에게, 추억은 추억으로 남기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는다. 더 이상은 지쳐서 가까이하기 싫다는 감정을 투영하며 그의 미안하지만 미안하지 않은 모순적인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Horizon`은 미국에서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 엘헤이(ELHAE)가 함께 참여해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곡. 엘헤이(ELHAE)는 늘어진 트랩 스타일 비트 위로 로맨스를 노래하고 랩 하는 아티스트로, 아이엠과 엘헤이(ELHAE) 모두 부드럽고 그루비 하지만 강렬한 스타일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두 사람의 콜라보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두 아티스트의 이번 협업은 몬스타엑스의 팬덤인 ‘몬베베’가 엘헤이(ELHAE)의 오랜 팬으로 콜라보를 소원했던 아이엠의 이야기를 SNS를 통해 엘헤이(ELHAE)에게 직접 전하며 성사된 것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여기에 아이엠이 두 곡 모두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프로듀서로서 독보적인 음악적 재능을 또 한 번 자랑했으며, ‘Horizon’에는 프로듀서 밀릭(MILLIC)이, ‘향수(Scent)’에는 프로듀서 플레이볼(PlayBall)이 음악 작업에 지원 사격해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새로운 솔로 믹스테이프를 성공적으로 발표하며 아티스트와 프로듀서로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아이엠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특별한 믹스테이프 공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아이엠은 "먼저 선보이는 두 곡을 통해 저의 음악적인 색깔을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몬스타엑스만의 강렬한 색깔도 저의 모습이지만, 이 두 곡은 저의 느낌을 온전히 담은 곡"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음악을 좋게 들어주셨으면 좋겠고, 엘헤이(ELHAE)와 콜라보를 성사할 수 있도록 도와준 몬베베에게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아이엠은 눈부신 음악적 재능을 바탕으로 아티스트적 역량을 펼쳐 팬들을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몬스타엑스 데뷔 앨범부터 차근차근 랩 메이킹에 참여했고, 미니 3집 `THE CLAN pt. 1 `LOST``부터 최근 발표한 정규앨범 TAKE.2 `WE ARE HERE`까지 전곡 랩 메이킹에 참여하며 독보적인 실력을 뽐냈다. 더불어 믹스테이프 `Fly with me`, 싱글 ‘마들렌’ 등을 공개한 데 이어, 지난 앨범에는 자작곡 `어디서 뭐해`를 수록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 `시카고 트리뷴`, 영국 `BBC 라디오` 등 글로벌 메이저 언론사와 인터뷰를 직접 진행하며 몬스타엑스의 전세계적 인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한편, 아이엠이 속한 몬스타엑스는 지난 13일~14일 양일간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전세계 18개 도시를 아우르는 월드투어를 개최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