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행안부 "울진 해역 지진 피해신고 없어…감지신고 12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행안부 "울진 해역 지진 피해신고 없어…감지신고 12건"
    행정안전부는 22일 오전 5시 45분 경북 울진군 동남동쪽 38㎞ 해역에서 발생한 규모 3.8 지진으로 인명이나 시설물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현재까지 들어온 피해신고는 없으며 지진 감지신고는 경북 11건, 강원 1건 등 총 12건이 들어왔다고 행안부는 전했다.

    행안부는 이날 오전 진영 장관 주재로 류희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차관)과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지진방재관리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황대처 점검 회의를 열어 현황을 보고하고 대응상황을 살폈다.

    규모 5.0 이상의 강력한 지진이 나면 정부는 전 부처가 참여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꾸리게 된다.

    행안부 관계자는 "이번 지진은 3.8 규모이고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꾸릴 정도는 아니다"면서 "지난 19일 동해 해역 지진 이후 자체 비상근무에 들어가 비상대기 인력을 늘렸으며 추가로 대응체계를 점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동해안 지진 모니터링 강화 필요…무명 단층이 원인일 수도"

      전문가들, 원인 분석엔 신중…"쓰나미 가능성도 지켜봐야"19일 강원 동해시 인근 해역과 22일 경북 울진군 해역에서 각각 규모 4.3, 3.8의 지진이 발생하며 전문가들 사이에서 동해안 지역 지진 모니터...

    2. 2

      동해서 3일 간격 규모 4.0 안팎 지진…내륙은 안전한가

      기상청 "두 진앙 멀어 서로 무관하지만 지진 언제든 발생 가능"역대 최대 경주·포항 지진 2016·2017년 발생…일부 전문가 "7.0 안팎도 가능"불과 3일 만에 한반도 인근 ...

    3. 3

      울진 앞바다서 규모 3.8지진…경북 내륙도 '흔들'

      기상청은 22일 오전 5시 45분 경북 울진군 동남동쪽 38㎞ 해역에서 규모 3.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발생 깊이는 21㎞로 추정된다.기상청 관계자는 "피해가 있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바다에서 일어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