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라인, 대한민국 캠핑용품 대표 브랜드
1991년 창립한 스노우라인(www.snowline.co.kr)은 아웃도어 캠핑용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국내 20개 아웃도어 브랜드 협력사로, 국내 아웃도어 및 캠핑용품을 판매하는 350여 개 매장에 제품을 공급·운영하며, 28개국에 수출하는 우수 기업이다.

캠핑의 가장 어려운 점은 무거운 장비와 텐트를 치는 것이다. 스노우라인은 부피가 작고 가볍고 휴대하기 편리한 장비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큐브시리즈 테이블과 폴더형 체어들이 스노우라인의 대표 결과물이다.

스노우라인은 캠핑이 일상 생활에도 스며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가정용품과 캠핑용품 구분 없이 가정과 캠핑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용품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며 “아파트 도심에서도 캠핑을 즐기는 문화가 곧 올 텐데, 그 준비를 잘하는 기업이 미래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스노우라인 측은 강조한다.

스노우라인, 대한민국 캠핑용품 대표 브랜드
스노우라인은 캠핑용품 장비 사용법을 교육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은 스노우라인 캠핑스쿨이 1박2일간 진행된다. 캠핑하기 위한 기본 장비를 대여하고 직접 사용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해 캠핑 장비 사용의 어려운 부분을 집중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스노우라인은 제품 개발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의 노하우를 갖고 있다. 최진홍 스노우라인 대표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유통체계를 건실하게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노우라인은 2019년 제품 다변화와 안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올해 80여 가지 제품을 출시하며 토털 캠핑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유통도 다변화한다. 먼저 북미, 유럽, 아시아, 중동 지역을 시작으로 수출 라인을 확대하고, 국내에서는 100여 개 낚시업계 유통 채널을 시작으로 수를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