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천시,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 참여 청소년 40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포천시는 '2019년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할 청소년(중학교 1년~3년) 40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행사는 관내 청소년의 국제화 리더십 함양을 통해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추진된다.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는 청소년 40명이 오는 722일부터 ~ 28일까지 67일 일정으로 자매·우호도시들을 방문하는 OUT행사와 자매도시 청소년을 초청하는 IN 행사 등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방문행사는 중국 화이베이시와 주저우시
    , 태국 방콕시 방켄구 타이니욤 학교에 관내 청소년 40명이 방문한다. 초청행사는 오는 85일부터 11일까지 중국, 태국학생 40명이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에 방문해 관내 청소년들과 다양한 교류를 벌이게 된다.

    시 관계자는 "
    올해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 주요활동은 관내 문화·역사유적지 탐방, 전통문화체험, 자국문화경연, 홈스테이, 외국 학생들과 함께하는 공정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된다"고 소개했다.

    시는 이번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 참가자의 1인당 왕복항공료의 50%와 그 외 활동 운영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다만 홈스테이 비용은 각 가정이 부담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53까지 포천시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되며 전원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포천과 강원도 철원 잇는 '운천~탄동' 도로 완공

      경기도는 포천시와 강원도 철원군을 연결하는 지방도 387호선 운천~탄동 도로 확포장 공사가 완공돼 양 지역 주민들의 도로이용이 편리해졌다고 28일 발표했다.   운천~탄동 도로는 포천시 영...

    2. 2

      포천시, 중·고교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시작

      박윤국(가운데) 포천시장은 지난 11일 시청 회의실에서 성수용(왼쪽에서 두 번째)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전달식을 진행했다. 포천시 제공 경기 포천시는 교육장, 관...

    3. 3

      '포천~화도' 고속도로 착공…포천시, 교통 요충지로 부상

      경기 포천시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의 한 축인 ‘포천~남양주 화도’ 구간 착공 등 잇따른 교통망 확충으로 경기도 동북부지역의 새로운 교통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다.포천시는 지난 22일 수도권외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