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왕자와 인증샷 '찰칵'…가평 쁘띠프랑스, 유럽 동화나라 축제
경기 가평 ‘쁘띠프랑스’(사진)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2019 유럽 동화나라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유럽 동화나라 축제는 피노키오와 백설공주, 신데렐라, 빨간모자, 어린왕자 등 유럽 동화 속 주인공들을 인형극과 조형물,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직접 만나는 국내 유일의 체험형 이벤트다. 어린이들은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고 사랑하는 연인들은 재미있는 추억이 담긴 멋스러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어른들에게는 이제는 아련한 기억 속 먼 이야기가 돼버린 꿈 많고 순수했던 어린시절의 추억을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다.

축제기간 중 쁘띠프랑스에선 상상이 현실이 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피노키오와 함께 춤추고, 유리구두를 신고 호박마차에 오르고, 백설공주와 어린왕자랑 함께 노래 부르는 환상적인 경험을 해볼 수 있다. 마리오네트 퍼포먼스와 피노키오 인형극 등 축제 현장의 열기를 더해줄 무료 공연도 펼쳐진다.

새롭게 단장한 오르골 하우스에선 1900년대 초 유럽 길거리 연주로 큰 인기를 모았던 이동식 스트릿 오르골을 통해 유럽 음악역사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마차형의 고풍적인 비주얼과 함께 특유의 경쾌하고 흥겨운 소리가 특징인 스트릿 오르골의 연주곡도 감상할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어린왕자를 만나는 신기한 가상현실(VR) 체험도 놓치지 말아야 할 코너다.

두둑한 상금이 걸린 인스타그램 사진 공모전도 열린다. 응모 마감은 5월 10일까지.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숙박권(4인 가족)을 부상으로 준다. 금상은 상금 50만원과 숙박권, 은상은 상금 30만원과 숙박권, 입상은 쁘띠프랑스 입장권(2장)을 제공한다. 수상작은 5월 31일 쁘띠프랑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