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체육진흥공단, 국제심판 역량강화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년 국제심판 역량강화교육 수료식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2018년 국제심판 역량강화교육 수료식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최고 수준의 국제심판을 육성하기 위해 ‘2019년도 국제심판 역량강화 교육과정’ 수강생을 다음달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정식종목 국내심판 1∼2급 보유자 또는 이와 동등한 수준의 심판, 올림픽 및 아시안 정식종목 국제심판 자격 보유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30명 내외 규모로 운영된다.

    선발된 수강생들은 심판이 갖춰야 하는 지식, 기술, 태도, 리더십 등 글로벌 역량 교육 150시간, 영어 교육 130시간을 이수한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국외 스포츠실무 연수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체육인재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경기단체장 추천서 및 공인어학성적 보유자는 우대 받는다. 면접대상자 발표는 다음달 24일 체육인재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2009년부터 체조, 컬링, 테니스 등 37개 이상의 종목에서 328명의 우수한 심판 인력들을 배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심판의 전문역량 강화를 통해 국제무대 진출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 제2차 시범사업 운영

      국민체육진흥공단이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KSPO 45001)’ 제2차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공단은 체육시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을 확산...

    2. 2

      체육진흥공단, 자전거 헬멧 기증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사진)은 지난 22일 자전거의 날을 기념해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세종시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에게 자전거 헬멧 700개를 기증했다. 이날 행사에서 공단은 행정안전부, 도로교통...

    3. 3

      국민체육진흥공단, 강원 산불피해 복구 위해 3000만원 쾌척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이 강원 산불피해 지역을 위해 3000만원을 기부했다.공단은 23일 강원도 동해안 산불로 막대한 재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생활안정과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성금 3000만원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