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도, 실·과별 일자리 창출 5대 핵심사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도, 실·과별 일자리 창출 5대 핵심사업 추진
    충청남도는 30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2019년 상반기 일자리 대책 보고회’를 열고 실·과별 일자리 창출 5대 핵심 전략을 논의했다.

    김용찬 도 행정부지사와 신동헌 경제통상실장 등 실·국·원장 등 20여 명은 올해 추진할 70건의 과제를 점검하고 일자리 발굴 사업을 모색했다.

    도는 5대 핵심전략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애로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창업 프라자 △청년 농업인 정착 지원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한다.

    풍요로운 삶의 일자리 창출 전략으로 △산업재해 예방 및 감소 대책 마련 △평가 인증 어린이집 보육도우미 지원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운영을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자동차부품 산업 위기 대응과 충남 스마트공장 구축 등 경제성장 주도 일자리 창출 전략도 추진한다.

    고르게 창출되는 일자리를 위해 주민 발안형(공모) 일자리 사업과 사회적 기업 일자리 창출 사업을 시행하고, 도민 중심 고용서비스를 위한 충남일자리진흥원 설립, 일자리종합센터 운영, 온·오프라인 취업 지원 인프라 구축 등도 마련했다.

    신동헌 경제통상실장은 “올해 중점과제를 계획대로 추진해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충남도, 콘텐츠 기업 육성 전초기지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개소

      충청남도는 25일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를 개소했다. 아산시 배방읍에 들어선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콘텐츠 연구개발(R&D) 및 사업화, 인력양성 업무를 수행하게 된...

    2. 2

      순천향대, 취·창업 활성화 나선다...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 오픈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고고쓰커피) 개설을 계기로 학생들의 취·창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충청남도는 아산시 신창면 커피전문점&nbs...

    3. 3

      光州시, 18개社와 투자협약…일자리 500개 창출 효과

      광주광역시는 이탈리아, 일본 등 국내외 18개 기업과 1506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광주시는 투자가 성사되면 5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분석했다.투자 유형은 에너지 6개사 3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