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롯데그룹, 중국 선양 롯데월드 공사 재개 예정…사드보복 2년여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그룹, 중국 선양 롯데월드 공사 재개 예정…사드보복 2년여만
    중국의 사드보복으로 중단됐던 중국 랴오닝성 선양의 롯데월드 공사가 2년여 만에 재개될 예정입니다.

    롯데 관계자는 "지난달 15일 롯데월드와 호텔 등을 비롯한 롯데타운 2기에 대한 시공 인허가를 내주면서 가능하게 됐다"며, "10일부터 일부 공사를 시작할 해 서서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중국 당국의 시공 허가는 롯데타운 건설을 통한 경기부양을 기대한 것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롯데월드 공사장은 쇼핑몰과 호텔, 아파트 등이 선양 롯데타운의 중심축으로 부지 16만㎡, 건축면적 150만㎡ 규모입니다.

    중국 당국은 사드 사태가 불거진 후인 2016년 말 선양 롯데월드 건설에 절차상의 미비점이 있다며 공사를 중단시켰고, 중국에 진출한 롯데 계열사 전 사업장에 대해 세무조사, 소방·위생점검, 안전점검 등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이런 전방위적 압박으로 인해 롯데그룹은 지난해 롯데마트 매장을 모두 매각했고, 중국 내 식품제조업에서도 철수한 상황입니다.

    김태학기자 thkim8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