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매월 2일을 '리워드데이'로 지정했다. 티몬의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모든 제품에 구매액의 1%~5%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많은 이커머스몰에서 리워드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대부분 일부 카테고리 상품에 제한을 두거나 적립한도액을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티몬의 리워드데이는 전상품을 대상으로 무제한으로 적립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리워드데이에서 가장 많은 적립금을 받은 고객은 총 10만1000원을 지급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고가의 동유럽 여행 패키지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품목들의 구매가 있었는데 제약 없이 모두 적용을 받을 수 있어 가능했다.

티몬은 이날 상품에 따라 1%와 5%의 적립금을 제공했는데 평균적으로는 구매액의 2% 가량을 리워드 적립금으로 돌려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달동안 사용 가능한 해당 적립금의 소진율은 90%에 달했는데, 대다수의 고객들이 받은 적립금을 이용해 또다시 구매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적립률은 1212타임, 타임어택, 타임베스트, 모닝타임, 심야타임, 나이트타임, 게릴라타임 총 7개의 타임기획전과 리워드데이 매장에서 구매하면 5%, 해당 매장을 제외한 나머지 전 상품은 1% 리워드가 제공된다. 배송상품의 경우 적립금은 5월 16일에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그 밖의 예약상품들은 티켓사용처리 시점에 따라 매주 금요일 지급된다.

이진원 티몬 COO(최고운영책임자)는 "보통은 적립금 행사를 하더라도 제약사항이 있기 마련이지만, 티몬의 리워드데이 하루만큼은 이 같은 제약을 모두 없앴다"며 "고객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본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고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티몬이 매월 2일을 '리워드데이'로 지정하고, 티몬의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모든 제품에 구매액의 1~5%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티몬이 매월 2일을 '리워드데이'로 지정하고, 티몬의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모든 제품에 구매액의 1~5%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