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소기업중앙회, 명망 있는 원로로 구성된 원로자문위원회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기업중앙회는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관에서 연륜과 경험이 풍부하고 명망있는 협동조합 원로들로 구성한 ‘원로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협동조합 전·현직 이사장 40여명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강영식 한국조명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위원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위원회는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의 후보시절 공약사항을 이행하는 후속조치다. 위원회는 협동조합과 중소기업 현안에 대한 정책자문, 협동조합 간 이견 조정 및 협력 활성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 확산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 회장은 “원로자문위원회가 원로들의 경험과 지혜를 통해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발전을 지원하고 협동조합이 업계 리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회장도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이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원로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기협동조합, '서비스 단체표준 인증' 나서

      중소기업중앙회는 한국전시문화산업협동조합과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 각각 ‘공공 전시서비스’와 ‘행사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단체표준’ 제정하고 해당 업계...

    2. 2

      중소기업중앙회, ‘2019 KBIZ 신임 이사장 세미나’ 개최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전남 여수시에 있는 엠블호텔에서 ‘2019 KBIZ(중기중앙회) 신임 이사장 세미나’를 열었다.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세미나는 협동조합 간 교류를 활...

    3. 3

      "소상공인 경영여건 고려해 주휴수당 무급으로 변경해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여건을 고려해 주휴수당을 무급으로 변경하는 등 개선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중소기업중앙회와 신보라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의원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주휴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