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동학대 교사 감독 소홀 어린이집 원장 '벌금형→선고유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판부 "피해 아동 보호자에게 사과한 점 등 감안"
    아동학대 교사 감독 소홀 어린이집 원장 '벌금형→선고유예'
    아동학대를 저지른 교사를 제대로 감독하지 않은 혐의로 1심에서 벌금형을 받은 어린이집 원장이 항소심에서 선고유예로 감형됐다.

    부산지법 형사2부(황현찬 부장판사)는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어린이집 원장 A(50)씨에게 벌금 1천500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벌금형의 선고를 유예한다고 7일 밝혔다.

    부산에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A씨는 2017년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아동 팔을 잡아당기거나 억지로 음식을 먹이는 등 110여 차례에 걸쳐 신체적·정서적 학대를 한 교사 2명을 제대로 감독하지 않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1심에서 벌금 1천500만원을 선고받은 A씨는 형량이 너무 무겁다며 항소했다.

    2심 재판부는 "A씨는 어린이집 원장으로 교사의 아동학대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충분한 노력과 감독을 다 하지 않아 결국 아동에게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발달을 침해하는 행위를 해 죄책이 가볍지 않다"고 판시했다.

    재판부는 "다만 A씨가 아무런 범죄전력이 없는 점, 격주 단위로 어린이집 교사에게 아동학대방지 교육을 한 점, 교사의 아동학대 행위를 즉시 적발하기 어려웠을 것으로 보이는 점, 피해 아동 보호자에게 사과한 점 등을 고려했다"고 감형 이유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동학대 해마다 증가…학대행위자 70% 이상이 부모

      2001∼2017년 아동학대 인한 사망 216명아동학대를 막으려는 전 사회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학대사례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학대 행위자는 부모인 경우가 매년 7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2. 2

      아이돌보미 뽑을 때 인·적성검사 본다

      아이돌보미 선발 과정에 인·적성검사가 도입된다. 아이돌보미의 근무태도와 활동이력도 부모에게 공개된다.여성가족부는 이 같은 내용의 ‘안전한 아이돌봄서비스를 위한 개선대책’을 26일 발...

    3. 3

      법원, 학대치사 ‘화곡동 위탁모’에 징역 17년 선고

      맡은 아이를 학대해 죽인 위탁모(베이비시터)에게 법원이 양형기준을 뛰어넘는 중형을 선고했다.서울남부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오상용)는 26일 오전 아동학대처벌특례법위반(아동학대치사) 등의 혐의로 기소된 위탁모 김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