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아베와 통화…백악관 "北 비핵화 방법론 일치 재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 아베와 통화…백악관 "北 비핵화 방법론 일치 재확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통화하고 북한 비핵화 문제 등을 논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트위터 계정에서 "방금 아베 일본 총리와 북한과 무역에 관해 대화했다"며 "아주 좋은 대화"라고 말했다.

    백악관은 성명에서 "두 정상은 북한에 대한 최근 진행 상황을 논의했으며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FFVD) 달성 방법에 대한 양국의 의견 일치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또 "두 정상은 이달말 예정인 트럼프 대통령의 국빈 방일과 양국 및 역내 무역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농부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NHK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통화 후 기자들에게 "최근 북한의 정세에 대해 이번 사안을 포함해 의견 교환을 하고 정세 분석과 향후 대응에 대해 면밀한 조율을 했다"고 말했다.

    아베 총리는 "북한이 발사한 발사체에 대해선 미일 전문가가 협력하며 분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작년 북미 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합의했다"며 "이 북미 합의의 조속한 실현을 목표로 해 나가는 것, 그리고 앞으로도 미일이 완전히 일치해 대응하는 것에 인식을 함께 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핵폭탄급 트윗에 갈라진 월가…미중 합의, 장기냐 단기냐

      미국 경제가 너무 좋은 게 원인인 듯 합니다.지난 5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트윗으로 “금요일(10일)부터 2000억달러 중국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을 25%로 올리고, 3250억달러에 대해서도 조만간 2...

    2. 2

      시험대 오른 美 대북관여 드라이브…고민 깊어지는 트럼프

      발사체 발사 후 인권 문제 거론하며 FFVD 재확인…수위 조절 관측도AP "北, 트럼프 의지 시험"…의회 내 '제재 강화' 등 강경론도 부담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북한의 발...

    3. 3

      트럼프-아베 전화로 北발사체 논의…"FFVD 방법론 일치 재확인"

      트럼프 "北·무역 관해 좋은 대화"…아베 '無조건 북일회담 추진' 의사40분간 전화통화…NHK "안보리 결의 이행, 한일·한미일 연대 확인"도널드 트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