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건 마클 왕자비, 英 왕위계승 서열 7위 아들 출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리 왕자, 매건 마크리 (사진=방송캡처)
    해리 왕자, 매건 마크리 (사진=방송캡처)
    영국의 해리(34) 왕자와 메건 마클(37) 왕자비가 6일(현지시간) 영국 왕위계승 서열 7위가 될 건강한 아들을 출산했다.

    로이터 통신과 BBC 등 영국 언론에 따르면 버킹엄궁은 "서식스 공작 부인이 오늘 아침 5시 26분에 체중 3.2㎏의 사내아이를 출산했다"고 발표했다. 서식스 공작 부인은 해리왕자(서식스 공작)의 부인인 메건 마클의 공식 칭호다.

    해리 왕자는 이날 오후 윈저성에서 성명을 내고 "메건과 내가 매우 건강한 사내 아이를 오늘 이른 아침 출산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쁘다"면서 "산모와 아이는 매우 건강하다"고 말했다.

    해리 왕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둘째 손자로 지난해 미국의 배우 출신인 마클과 결혼했다. 해리 부부가 이날 출산한 아들은 찰스 왕세자와 윌리엄 왕세손, 윌리엄 왕세손의 세 자녀와 해리 왕자에 이어 영국의 왕위계승 서열 7위다.

    CNN은 해리 왕자 부부의 아기는 영국 왕실 최초의 혼혈 아이로, 영국 연방 국가들과 영국 사회 모두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외교부 "비상착륙중 화재 러 여객기 탑승객에 한국민 없어"

      외교부는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공항에서 비상착륙 중 화재가 발생한 러시아 여객기에 한국민은 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6일 밝혔다.외교부 당국자는 "주러시아대사관이 사고인지 직후 러시아 관계 당국을 접촉해 확인한 결...

    2. 2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소득세 내릴테니 더 많이 일하자"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사진)은 근로소득세를 대폭 줄이는 대신 근로시간은 늘려 ‘일하는 프랑스’가 되자고 국민에게 호소했다. 또 그랑제콜(소수정예 특수대학)인 국립행정학교(ENA)를 폐지...

    3. 3

      한국인이 만든 보석… 英 해리 왕자 '로열 웨딩' 빛내다

      재미 한국계 주얼리 기업인 나드리가 지난달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빈 결혼식 보석을 제작하면서 왕실 출판사가 발간한 로열웨딩 앨범에 소개돼 주목받고 있다. 나드리의 보석은 지난해 ‘엘리자베스 2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