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클리피씨 치아교정 치과 선택 시 주의사항에 대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클리피씨 치아교정 치과 선택 시 주의사항에 대해
    사람의 치아는 그 배열이나 형태가 고르지 못한 경우 외관상 보기 좋지 않아 자신감 저하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음식을 씹는 것에도 문제를 유발해 소화기능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치아교정 치료가 필요하다.

    치아교정은 비뚤어진 치열과 골격적인 부조화를 바로잡아주는 치료 방법으로, 최근 기능적인 측면 외에도 심미적인 측면을 보다 빠르게 교정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그에 맞는 다양한 교정방법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그 중 기존 메탈교정과 같은 경우 철사로 교정장치를 묶는 치료 과정에서 거치다 보니 장치와 철사간의 마찰력이 발생하고, 그 결과 철사로 인한 통증과 긴 치료기간으로 부담이 따랐다.

    이에 최근 치과 개원가에서는 비교적 통증 발생이 적고 교정 속도 역시 빠른 클리피씨 치아교정이 시행되고 있다.

    클리피씨 치아교정은 기존의 철사나 고무링으로 교정 장치를 묶는 방식이 아닌, 브라켓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자가결찰 방식이다. 마찰력이 기존 치아교정 방식보다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교정 속도가 빨라져 자연스럽게 치료 기간을 3~6개월 가량 단축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교정치료에 사용되는 브라켓이 치아색과 유사한 색상의 세라믹 재질로 만들어져 육안으로 쉽게 티가 나지 않아 심미적인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며, 정기적으로 거쳐야 하는 와이어 교체도 용이하다.

    이러한 클리피씨를 치아교정을 비롯한 치아교정치료는 장기간에 걸쳐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치료가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처음 진단부터 치료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가급적 담당 의료진의 교체 없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치아모양, 구강구조 등이 제각기 다른 만큼 그에 적합한 교정방법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교정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및 진료를 거쳐 시술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다.

    교정치료가 잘못되면 잇몸의 퇴축, 치근의 흡수 등의 부작용 역시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다면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아야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수원 더채움치과 김난희 원장은 "해당 병원이 풍부한 교정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교정전문의가 상주하는 치과인지, 시술 시 정품 브라켓을 사용하는지, 정기적인 치아 검진 등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시행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한치과교정학회 홈페이지에서 교정학회 인정의, 교정과 전문의 여부를 검색해보고 치과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