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 지방비 227억원 추가지원…복구 총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 지방비 227억원 추가지원…복구 총력
    강원도가 산불피해 지역의 현실적인 복구를 위해 정부지원금 이외에 지방비 227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도는 7일 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열고 피해주민의 생계안정 및 복구비 부담 최소화를 위해 4개 시군(인제 제외) 간 협의 내용과 도의회 산불피해특별대책위원회 요구사항을 반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재민 주택복구와 부속사 지원, 영농(농업인) 지원 대책에 227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이재민 주택복구는 보조율 70% 수준으로 154억원을 추가 지원해 피해주민의 부담을 덜어 줄 계획이다.

    정부 지원에서 제외된 부속사도 최대 15평(49.6㎡)까지 보조율 50% 수준으로 27억원 추가 지원한다.

    세부 추진계획은 별도 수립·시행하고 복구희망자 수요파악을 이달 중 추진할 예정이다.

    영농(농업인)분야는 정부 지원율 35∼50%를 70% 수준으로 상향해 자부담(융자)을 축소하고, 정부 지원에서 제외되는 피해 금액 70만원 미만 농기계 및 무허가 비규격시설을 복구대책에 포함해 46억원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지원은 정부 지원 기준에서 제외돼 별도 추가지원이 어려우나 재해구호협회 성금 모금 규모에 따라 추가지원 될 수 있도록 건의할 방침이다.

    동해안 일원 산불 피해지역 지원 복구비는 정부 지원 1천853억원에서 도 및 시군 추가지원 227억원을 포함해 2천80억원 규모로 증가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동해안 산불로 하루아침에 집과 일터를 잃은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생업에 조기에 복귀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과 이재민 복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 지방비 227억원 추가지원…복구 총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文대통령, 어린이날 '강원산불 진화' 소방관 자녀 만난다

      산불 피해지역 초등생들, 독립유공자 후손 가정 어린이 등도 靑 초청문대통령 "산불진화 소방관·경찰·군인들은 영웅…어린이들, 우리나라 주인공"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제97회...

    2. 2

      강원도, 정부 복구비 배정 즉시 피해복구 신속하게 추진

      강원도는 정부 복구비가 배정되는 대로 피해복구를 신속히 마무리하겠다고 2일 밝혔다.우선 현재 임시주거시설 27곳에서 거주 중인 이재민들에게 이달 중 임시주택 및 조립주택을 제공, 주거안정을 돕기로 했다.지역지원금 1...

    3. 3

      "정부 복구계획안 철회하라"…속초 산불비대위 집회

      정부의 강원산불 피해 복구계획과 관련해 이재민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속초산불피해 비상대책위원회는 2일 속초시의회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정부의 강원산불 복구계획안 발표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산불이재민 50여명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